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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A/S 접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A/S 접수는 방문 접수와 택배 접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방문 접수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 또는 라이카 공식 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 운영시간(10:00~20:00) 내 방문하시면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타 스토어의 경우 스토어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하기에 해당 매장 방문 전 유선으로 연락하시어 확인 바랍니다.

     

    방문 시 A/S 접수증을 작성하셔야 하며 의뢰하시는 분 성함과 연락처, 증상에 대한 정보, 수령방법 등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2. 택배 접수 

     

    택배 접수는 라이카 코리아 서비스센터로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서비스센터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69 태종빌딩 1층 (논현동 206-11번지)
    연락처 : 1661-0405
    상담시간 : 월~금 10:00~18:00 (토, 일요일 / 공휴일 제외)

     

    ※ 택배 접수 시 의뢰하시는분 성함과 연락처, 증상에 대해 메모하여 제품과 함께 동봉해 주시기 바라며 보내실 때에는 택배비를 고객님 부담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착불 접수 불가) 

     

    수리가 완료된 이후 택배 출고 시에는 라이카 서비스센터 또는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에서 택배비를 부담하여 보내드립니다. 

  2. Q

    A/S 처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접수된 시점으로부터 평균 처리기간은 8일에서 10일 내외 입니다. 

    단, 불량 증상과 부품 수급 여부에 따른 수리기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으로 접수 시 라이카 코리아 서비스센터로 택배 발송이 되며 서비스센터의 담당 엔지니어가 제품 확인 후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통상 이 과정은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 시 평균 8주~12주 내외가 소요됩니다.

     

    독일 본사로 수리 제품 발송 후 수리취소 및 기타 사유로 반송 요청 시 운송비, 보험 등의 핸들링 비용으로 100,000원이 청구 됩니다.
     

  3. Q

    A/S 완료 후 출고는 어떻게 되나요? 

    A

    제품 출고는 내방 또는 택배로 수령 가능합니다. (A/S 접수 시 수령방법 선택 필요) 

     

    내방 시에는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 운영시간(10:00~20:00) 내 방문하셔서 수령 가능합니다.

     

    택배 출고는 A/S 접수 시 알려주신 주소지로 발송이 되며 기본적으로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에서 택배비를 부담하여 보내드립니다. (단, 해외 배송은 불가)


    ※ 토, 일요일 / 공휴일은 서비스센터 및 택배사 휴무로 출고가 되지 않습니다.
     

  4. Q

    라이카 공식 A/S 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A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는 서울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69 태종빌딩 1층 (논현동 206-11번지)
    운영시간: 월~금 10:00~18:00 (공휴일 제외)
    전화번호: 1661-0405
    팩스: 070-8630-7466
    이메일: customer.service@leica-camera.co.kr

     

  5. Q

    제품의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라이카 카메라의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이며, 일부 제품은 3년 보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품 출고일과 실제 구매일의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보증기간 확인을 위한 구매 증빙자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드 구매 영수증, 구매처가 확인되는 온라인 입금 내역 등 / 단, 간이 영수증은 제외) 

  6. Q

    제품의 보증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A

    아래와 같은 경우는 워런티/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상적인 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지정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개조, 분해 청소 등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화재, 지진,홍수, 낙뢰 등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고장
    - 낙하, 충격,가압, 먼지, 진흙, 모래, 침수 등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보관상의 부주의 (고온 다습한 장소, 혹한, 전지의 누액)에의한 고장 및 손상
    - 정규품 이외의 소모품 혹은 제품에 의해 발생한 고장 및 손상
    - 접속하고 있는 다른 기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본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할 수 없습니다. 
      (촬영에 소요된 제비용 및 촬영에 의해서 얻을 수 있었던 이익의 상실, 기록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보존되지 않거나 읽기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등)

     

      ※ 본 서비스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릅니다.

     

  7. Q

    제품의 정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라이카 카메라의 정품 등록은 라이카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 홈페이지 및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홈페이지 회원가입과는 별도입니다.

     

    https://owners.leica-camera.com/index.php/en/register/customer/email 

     

    위 링크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정품등록 방법에 대한 가이드는 라이카 스토어 해운대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www.leica-store-haeundae.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1)


     

  8. Q

    양도 또는 중고제품 구매 시 정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이전 사용자가 정품등록 한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이 이전 사용자의 아이디로 정품 등록되어 있다면 본인의 아이디로는 정품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구매자께서 이전 사용자에게 정품등록 해지를 요청하셔야 하며, 라이카 스토어 또는 라이카 코리아에서의 강제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9. Q

    제품 설명서 및 소프트웨어 등 관련 자료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 

    A

    라이카 제품의 한글 설명서 및 관련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kr.leica-camera.com/Service-Support/Support/Downloads

     

    1) 희망 제품 카테고리 선택 (예: M system, Compact...)
    2) 희망 제품 선택 (예: M10, M-P.. 등)
    3) 희망 자료 선택 (예: 설명서, 펌웨어, 브로슈어 등)
    4) 희망 언어 선택 (예: Korean)
     

  10. Q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했는데 제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온라인 스토어(쇼핑몰) 구매 시 카메라 전문 택배사인 “일양택배”를 통해 제품이 배송됩니다.


    고가의 제품인 만큼 충격방지를 위한 꼼꼼한 포장과 운송 중 발생하는 분실, 파손 등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에도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온라인으로 구매해 주셔도 됩니다.

     

  11. Q

    쇼핑몰에서 주문 시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A

    통상적으로 주문 후 2~3일 이내 배송이 됩니다.

    단, 재고상황이나 택배사의 운송 스케줄, 악천후 등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리 고객님께 안내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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